[연남] 사루가메|가메라면+스테미나 덮밥 세트

11월 한달간 진행하는 #함께 라면데이 시즌2! 제 마음대로 참여해보겠습니다.24번째 라면집은 원숭이 거북이입니다!

[영남] 사루가메라면+스테미너덮밥세트 방문일시: 2023년 11월 29일

원숭이 거북이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로 151층

원숭이 거북이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로 151층

원숭이 거북이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로 151층

미슐랭에 등록된 전설의 라면집. 그건 그렇고 나름 여유롭게 돌아가서 정말 고마운 곳이에요.미슐랭 전에도 인기가 많아서.. 한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간 것 같아.

들어가서 메뉴 주문! 고민 끝에 거북이라면에 스태미너동이 따라오는 세트를 시켰어요.스태미너동이 맛있다고 누가 그랬어요

직원분들은 대략 7명 정도.. 가게 공간치고는 꽤 많은 스태프분들이 계셨어요.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놀란 것은 여직원이 대다수인 라면집이 처음이라는 것입니다.갑자기 신선했어요.

그렇다고 합니다.정독하면서 대기..주문한 음식 등장!앞 빈 종지는 조개껍질을 담는 그릇입니다.여기도 포토카드는 매진 스티커라도 받을 수 있게 주셔서 일단 받았습니다.바지락 등 조개류가 들어간 라면입니다.가끔 이렇게 예쁜 것도 먹어줘야지!차슈도 걸린 것을 확인새삼 낯선 광경면은 조금 굵은 느낌의 중면입니다.이런 간장 베이스의 청탕에 잘 어울리죠.중화면 같기도 하고 치아에 조금 남지만 쫄깃한 식감!국물은 정말 묘하네요.간장 베이스답게 먼저 느껴지는 맛은 은은한 단맛과 짠맛. 이어서 조개류 특유의 씁쓸한 맛이 느껴집니다.간이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고 부드럽고 산뜻합니다.평소 느끼던 진한 국물과는 전혀 다른 매력! 한마디로 맑은 바지락칼국수를 먹는 느낌의 맛입니다. 참고로 같이 있는 백후추 넣어보시면 좋아요.맛 포인트가 하나 더 생기는 느낌이거든요.조개살은 조개살입니다.쫄깃쫄깃해요.멘마는 꽤 투명한 편.아주 두꺼운 멘마이로 씹히는 식감이 큽니다.양념이 거의 없고 깔끔한 맛이에요.차슈는 조금 짜요.약간 쫀득쫀득한 식감이라, 스비드인지 아닌지 좀 헷갈린다.. 참고로 차슈가 라면 그릇 중에서 제일 짜요.달걀은 정직한 반숙란.밥도 좀 봅시다.밥 위에 차슈 조각과 파우치드 에그, 간장 등을 얹은 구성.포치드 에그로 질감이 조금 느끼해요.여기 얹힌 차슈 조각도 마찬가지로 짜요.반면 전체적인 양념이 강하지는 않아서 무침 등 추가해서 먹어봤어요.개인적으로는 라면과의 조화가 아주 좋은 느낌이 아니라서 양이 부족하면 라면만 먹어도 되는 경험이라고 생각해!큰일났다!!해산물 위주의 라면은 의외로 찾기 어렵지만 나름대로 조개육수로 양념되는, 나아가 그 맛으로 인정받는 그런 곳에서 또 한 끼 제대로 대접받고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 맛있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