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때부터 쓰던 젖병은 그린맘.병원에서도 조리원에서도 이 젖병을 사용하기 때문에 익숙한 것이 좋을 것 같아 그린맘을 구입해 썼다.
잘 먹는다고 생각하면서도 아쉬운 점은 있었다.젖병 자체에서 자꾸 나와서 그런지 배고프면 급하게 마시니까 가끔 숨을 헐떡거리거나 가끔은 숨이 차서… 무엇보다 공기를 뺀다고 해도 공기가 빨려 들어가는 것이 눈으로 귀로 느껴져!! # 배의 통증 방지 젖병닥터브라운 와이드넥 옵션스 플러스PP젖병 150ml 1단계
그래서 검색해서 구입하게 된 것이 배통증제 젖병으로 유명한 닥터브라운 젖병! 빨리 받고 싶어서 늘 그렇듯 쿠팡에서 주문했다.
이것도 소재에 따라 크기에 따라 종류가 상당히 다양해서 고민했는데… 일단 유리, ppsu, pesu, pp종류가 있었는데 일단 유리는 무거워서 패스!나는 그린맘의 젖병과 같은 pp소재로 구입했어 pp소재라서 두달정도 사용해보고 같은 제품을 구입하든 다른 소재로 구입하든 어쨌든 닥터브라운 젖병으로 다시 구입할 것 같아!
와이드넥과 나로넥이 있지만 분유를 넣거나 세척시 나로넥은 불편할 것 같아…
그래서 와이드넥을 구입했는데 기존 그린맘 젖병과 비교해보면 크고 넓다!
맘카페를 보면 젖꼭지의 경우 다른 브랜드에서 호환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나는 그냥 본 제품에 있는 1단계 젖꼭지도 잘 듣고 호환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아기가 가리지 않고 잘 씹는다…)
통기 시스템 전용 세척솔이 달려 있는데 이걸로 세척하면 정말 편리하다.
150ml라 신생아도 1~3개월 아기도 잘 쓸 것 같아 조금 마시는데 큰 젖병은 오히려 안 좋아서 지금 딱 적당한 크기인 것 같아.
기존 그림맘 젖병보다 세척해야 할 것이 많아 급할 때는 조금 귀찮지만 그렇다고 어렵거나 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큰 단점이 하나 있었는데 젖병 자체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바로 지금까지 함께 온 1단계 젖꼭지가 맞지 않는다.(참고로 아기는 생후 35일차) 아기는 입에는 조금 커서 그런지 분유가 떨어지는 속도나 양을 구할 수 없게 먹이려 해도 다 마시고 나면 옆으로 새어나와 목까지 흘리고 있다.이건 아이마다 다르지만 어쨌든 1단계 전 단계의 젖꼭지만 재구매한 상태! 제발 P단계의 젖꼭지는 아기에게 맞기를…+ P단계의 젖꼭지로 바꾸길 잘했다. 옆으로 흘리지 않고 떨어지는 양도 적어 급하게 먹어도 무리없이 먹어서 소화에 도움이 된다.
#닥터브라운젖병 #닥터브라운와이드넥 #배통증제 젖병 #그린맘젖병 #신생아 젖병 #젖병리뷰 #젖병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