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고 있는 동탄신도시는 매일이 새롭습니다. 맛집이 아니더라도 그냥 먹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지금은 #동탄신도시_맛집이 정말 많아졌어요. 제가 동탄에 일을 시작했을 때는 딱히 갈 곳이 없었는데 지금은 골라 먹는 재미가 있을 정도예요. 오늘은 무겁지 않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동탄신도시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 집도 제가 자주 가는 집이에요.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장앤호아마이 경기도 화성시 여울로 138 무엇보다 주차장이 매우 편리하고 좋습니다. 동탄신도시는 2명 모이면 차가 2대이고 3명 모이면 차도 3대거든요.
그러니까 제일 중요한 선택 요소가 주차장이거든요. #장앤호아마이 베트남 음식을 메인으로 하는 음식점으로 음식점이 즐비한 동탄신도시 능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차장은 정말 훌륭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름이 어려워서 확인해보니 “호아마이 – Hoa Mai” 매화나무의 노란 꽃이라는 뜻이래요. 그래서 메뉴판을 보니까 다 노란색으로 돼 있더라고요. 메뉴 창앤호아마이
#베트남 요리를 좋아하는 분은 메뉴를 보면 금방 알겠지만.개인적으로 내가 알고 있는 메뉴는 많지 않습니다.기본적으로 내가 가장 잘 먹는 메뉴는 스프링 롤과 차 조, 세트 모듬입니다.안주로도 정말로 훌륭합니다.장 앤드 호아 마이는 아이들이 가족 단위 외식을 하는 게 너무 많은데 그 이유는 베트남 요리를 아이들 입맛에 맞는다는 것입니다.아이들 쪽은 파인애플 볶음밥을 꼭 부탁합니다.매우 훌륭한 맛도 비주얼도 좋습니다.
본격적인 요리부입니다만, 팟타이어……정말 좋아요. 장앤호아마이는 1차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3~4명 정도 오셔서 몇 가지 음식 시켜서 나눠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해물쌀국수랑 짜조랑 팟타이 주문했어요.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충분해요. 간단하게 소주 한잔 하셔도 되고요. 찬앤호아마이에서 먹는 쌀국수는 갑자기 후~ 하고 생각나는 맛이거든요. ‘인테리어’ 소박한 베트남 향기 물씬 풍기는 찬앤호아마이
문을 열면 이국적인 향기가 날 거예요. 그렇게 특별하지도 않고 그렇게 강렬하지도 않지만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느낌이라기보다는 배고파서 6시 조금 전에 도착했는데 한산했어요.
그런데 음식이 나올 때쯤 되면 빈자리가 없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인들, 가족들, 친구들은 우와.. 저만 침대만 쌀국수를 좋아하는게 아니었어요. 팟타이 볶음짬뽕 같은 베트남 볶음면 찬앤호아마이개인적으로 팟타이는 술안주입니다.술안주로 맛이 안나고 충만해요. 매운맛도 조절할 수 있지만 저는 표준으로 먹었어요. 살이 꽉 찬 새우와 각종 야채를 곁들여 달콤하고 매운맛을 더했습니다.https://pbs.twimg.com/media/EQta1nAU0AEB-6v.jpg팟타이에 들어있는 새우입니다. 이렇게 두꺼운 새우가 여러 마리 들어있어요. 아~ 사진을 보니 또 침이 고이네요. ‘해산물 쌀국수’ 중국 해물짬뽕에 맞서는 베트남 쌀국수찬앤호아마이차가운 국물에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양이 많아서 이건 다 못 샀어요. 그만큼 과한 것 같아요.차가운 국물에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양이 많아서 이건 다 못 샀어요. 그만큼 과한 것 같아요.주꾸미가 들어간 해물쌀국수입니다. 매운맛에 담백한 국물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성인 남성이 먹어도 양이 부족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맛은 정말 훌륭해요. 베트남 #쌀국수 먹을 때 양파 채썰기를 밑에 소스에 같이 먹으면 아주 훌륭해요.아무래도 이 주인은 재료를 절약하지 않아요. 차고도 넘쳐납니다. 새우가 탄탄한 거 보이시죠? 양파채 사랑할 수밖에 없어 그 맛창&호아마이이 소스의 비결을 알려주세요. 양파의 달고 쓴맛과 매콤달콤한 두 소스의 궁합의 궁극적인 조합입니다.베트남 쌀국수랑 팟타이랑 같이 먹어도 궁합이 너무 좋거든요. 내가 정말 많이 먹었는데도 배가 아프지 않은 게 정말 신기해요. 술 먹을 때 배부른데 안주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이때 이건 정말 작살이에요. 딱! 맞아. ‘짜조’ 느끼하지 않은 튀김만두가 가득 담긴 막창&호아마이차조는 일종의 튀김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입니다. 튀김인데 느끼하지 않아요. 크기는 한 조각을 두 입으로 먹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작지 않은 크기라는 거죠.차조는 일종의 튀김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입니다. 튀김인데 느끼하지 않아요. 크기는 한 조각을 두 입으로 먹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작지 않은 크기라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