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제주 배편] 배를 타고 제주에 가다 (feat. 뉴스타 MS 엠에스페리호)

배를 타고 부산에서 제주로 간다 (feat. 뉴스타MS엠에스페리호)

안녕하세요, 은담입니다 🙂 10월 첫째 연휴, 모두 제주여행을 가는 것은 지원하는 시간대의 비행기편이 한달 반 전부터 매진되어 배편으로 제주에 가게 되었습니다.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가보는군요;

부산→제주를 운행하는 배편은 엠에스페리호!부산항만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하며 예약은 인터넷과 전화 모두 가능합니다!저는 특별실을 예약하려고 했는데 인터넷 예매가 가능한 특별실 좌석은 이미 매진되어서 전화로 예약했어요!!

대합실 안으로 들어갑니다

객실 및 가격정보 확인해주세요~

미리 예매해놨고 티켓은 현장에서 받는거라 현장결제까지 완료했습니다.7시에 승선인데 5시 넘어서 도착해서 배에서 먹을 음식을 롯데백화점에서 구입하고 왔는데 승선시간이 딱 맞았어요!승선 시, 하선 시 모두 티켓을 확인하기 때문에 버리면 안 돼요!

승선! 자주 운휴하는 배라 걱정했는데 날씨도 좋고 배 컨디션도 좋아서 승선할 수 있었어요 행운이에요!배에 오르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다시 올라갑니다.배에 오르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다시 올라갑니다.뭐야, 이 화려함은… 이렇게 큰 배는 처음 타봐서 실내가 이렇게 또 층이 나눠져 있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너무 신기하죠!3층에는 이렇게 라운지?도 있어요!좌석이 많지는 않아서 저 자리에 앉고 싶으면 빨리 승선해서 착석해야 할 것 같아요!1층에는 게임방과 코인노래방, 레스토랑도 있는데 코로나 때부터 영업이 중단된 것 같습니다.안에 편의점도 있고 간단한 것을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도 있습니다!술은 밖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비싸더라구요?그래도 승선하자마자 많은 분들이 구매를 위해 줄을 서고, 선내에서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미리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쁘띠 안마의자도 있어요.객실 안내도 입니다!저는 특실을 예약했고 객실안에 열쇠가 있으니 그 열쇠로 문을 닫고 열어주세요(하선시 직접 열쇠를 반납하세요). 특등실 내부특등실 내부입니다!티비도 있고 창가에 소파와 테이블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생각보다 룸 컨디션이 좋았어요 침구류도 예쁘고 칫솔도 제공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이 배는 일본선이므로 콘센트가 110V입니다만, 특실에는 멀티탭이 있어서 돼지코는 필요 없었습니다.문에 붙어 있던 비상 탈출 경로출발하기 전에 배 위에서 찍은 건데 다리에 불이 들어왔으면 더 예뻤을 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달이 너무 이쁘죠!침대가 있어서 눕는 건 좋았는데 아무래도 배 엔진 소리가 들려서 저는 잠을 못 잤어요.창밖에서 배가 움직이는 것이 보여서 신기했고 밤새 배를 타고 가는 경험도 신기했어요!그리고 무사히 제주도착!비행기가 편하긴 하지만 배를 타고 가야 할 상황이라면 타는 것도 나쁘지 않았어요!하지만, 몇명이서 사용하는 것은 별로고…특실 이상이 되지 않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