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턴 타워 디펜스 디펜스 더비 사전 체험 테스트 공지

작년에 열린 2022 지스타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부스 중 하나가 크래프톤이었습니다. FPS, 턴제 전략, 타워 디펜스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시연이 이뤄졌는데 그 중 꽤 흥미롭게 지켜보던 작품이 디펜스 더비입니다. 아쉽게도 직접 시연을 하지는 못했지만 유명 인플루언서 시연을 보니 꽤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당시 함께 지켜보던 분들의 반응도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수비 더비에 대해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라이징윙스가 제작하고 크래프톤이 배급한 게임으로 신선한 요소를 넣은 타워 디펜스입니다. 기존 디펜스 게임과 달리 유닛을 얻는 단계부터 스카우트 시스템에서 다른 유저와의 심리전이 시작돼 유닛 조합을 직접 구성하는 시너지 효과까지 얻었다고 합니다.

어쨌든 시간이 흘러 드디어 수비 더비를 체험할 수 있는 사전 체험 테스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입니다.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고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호자의 길, 더비 난투-미러전 등 기존 테스트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 만큼 기존에 테스트를 해보신 분들도 다시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가볍게 소개해드릴게요. 수비 더비를 보다

인플루언서 최케빈 씨와 김기훈 씨의 플레이 영상이 디펜스 더비 공식 유튜브에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수비 더비의 특징을 요약한 사진입니다. 4명이서 즐기는 타워 디펜스 장르로 피지컬은 필요 없지만 포커와 비슷한 극한의 심리전이 요구됩니다.

기본적으로 제 갑판 유닛의 일부가 확정적으로 지급됩니다. 유닛을 9개의 칸 중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여 밀려오는 적을 방지합니다. 상황에 따라 배치를 수정하여 밀려오는 적을 보다 쉽게 막는 간단한 컨트롤 요소도 있습니다.

영웅마다 고유의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피지컬이 필요하지 않지만 상황에 맞는 유닛을 조합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뇌지컬은 상당히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가 시작되기 전에는 스카우팅이 진행됩니다. 스카우팅 시스템입니다. 상기 유닛이 제안되면 보유하고 있는 더비 칩을 원하는 만큼 제안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다른 사용자와 비교하여 가장 높은 금액을 제안한 사람이 칩을 소모하여 유닛을 얻게 됩니다.당연히 최소한의 금액으로 자신의 조합에 맞는 유닛을 구하는 것이 좋겠지만 다른 유저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엄청난 심리전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경매 대상 유닛은 더비 칩을 가장 많이 보유한 플레이어의 갑판에서 랜덤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칩을 모아두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그렇게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계속하면서 최대한 오랫동안 체력을 유지하며 살아남는 것이 승리 조건입니다. 자신의 조합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카우트 과정에서 다른 사용자들이 너무 싼 가격에 유닛을 갖지 못하도록 견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스카우트의 중요성을 더욱 높이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종족과의 속성 시너지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진영은 인간과 정령입니다. 진영마다 장점이 다르다는 것 또한 이 게임에 전략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부분입니다. 인간 진영은 다른 종족에 비해 기본 공격력이 높고, 정령 진영은 다른 종족에 대비해 특수 능력 수치가 더 높은 식입니다.

또한 몇몇 유닛은 서로 시너지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 진영 수습생은 주변에 배치된 유닛의 공격력이 더해져 강한 피해를 주고, 화풍술사는 주변에 배치된 유닛의 종족과 유형에 더해 시너지 효과를 추가로 받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서로 시너지를 주는 유닛은 스카우트에서 더 높은 가치를 갖게 됩니다.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영웅들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써보고 싶은 영웅은 스칼렛입니다. 인간 진영의 영웅으로 총을 사용하는 해적 같은 이미지인데요.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포격을 사용하여 폭발을 일으키는 것이 타격감이 잘 보입니다. 결국 수비에서는 이런 광역 스킬이 최고인데 특히 적들이 모여 있을 때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포격을 사용하여 폭발을 일으키는 것이 타격감이 잘 보입니다. 결국 수비에서는 이런 광역 스킬이 최고인데 특히 적들이 모여 있을 때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지금까지 크래프톤의 신작 타워 디펜스 더비 사전 체험 테스트 소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일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전 체험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보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 만큼 이번 테스트에서 더욱 발전된 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 정보가 더 궁금하신 경우 아래 링크를 보내드릴테니 한번 들어가보세요.< 공식 유튜브 / 공식카페 >< 공식 유튜브 / 공식카페 >< 공식 유튜브 / 공식카페 >